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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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터캠퍼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튜터캠퍼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튜터캠퍼스’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하며, 해당 서비스를 총칭하여 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서비스”란 튜터캠퍼스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웹페이지 등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한다.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웹페이지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회원”이란 앱 등을 통하여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③ ‘튜티’라 함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의 학습자로서, 튜터회원에게 학습자가 교습을 받는 대가로 교습비를 지급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④ ‘튜터’라 함은 개인과외교습자로서, 튜터회원에게 지식 및 기술 역량 등을 교습하고, 교습비를 지급받는 자를 의미합니다. ⑤ ‘채팅’이라 함은 앱 등을 통하여 회원 간 교습 세부 사항에 결정하고, 교습 세부 사항에 대하여 실시간으로 조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앱 등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동의 여부를 확인하니다. 다만 개정약관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간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이용규칙”)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회원 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 가입을 희망하는 자에게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기타 필요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절차와 방식은 관련 법령을 따릅니다. ③ 회원가입시에는 필수적으로 신분과 대학생 및 대학원생의 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다음 각 호의 자료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 (주민등록번호 성별식별번호 뒷자리부터, 운전면허번호 등 고유식별정보는 가리고 인 증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고유식별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또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이외에 회원가입 시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본인인증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2. 대학교, 대학원 등 문서확인번호가 게재된 재학 또는 중퇴, 졸업증명서 3. 학생증 원본 이미지 4. 기타 신분과 대학교 학력 등을 입증할 수 있는 것으로서 회사가 요청하는 자료 ④ 튜터회원은 본인에 대한 튜티회원의 신뢰를 향상하기 위하여 제6조3항에서 정한 자료 외에 다음 각 호의 자료를 추가적으로 회사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1.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또는 고교 내신 성적표 2. 수능 성적표 3. 합격한 대학교 및 대학원에 대한 입증 자료 4. 합격한 회사에 대한 입증 자료 5. 대학교 및 대학원 성적표 6. 기타 튜터회원의 신뢰를 향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서 회사가 인정하는 자료 ⑤ ‘사회인’에 해당하는 회원의 회원가입시에는 신분을 입증할 수 있는 다음 각 호의 자료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 (주민등록번호 성별식별번호 뒷자리부터, 운전면허번호 등 고유식별정보는 가리고 인증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고유식별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또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이외에 회원가입 시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본인인증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⑥ 위 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신원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회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이전에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6. 그 밖에 1호 내지 5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사”가 판단하기에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이 약관, 법령에 위배되는 이용신청이라고 인정되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 계정 및 비밀번호) ①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의 입력, 변경 등 계정정보를 직접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③ 회원은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변경하지 않을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계정 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이를 인지하고서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제공 및 변경 등) ①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하거나 스스로 수정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회원이 회원정보의 변경사항을 제2항에 의하여 수정하지 아니하거나 회상에 알리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이 제1항을 위반하여 거짓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회사에게 직접 손해를 가하거나 다른 회원에게 손해를 가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적정성을 훼손한 경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필요한 민‧현사상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서비스 이용) ① 회원은 앱 등을 통하여 자신의 학습 조건에 적합한 튜터 또는 튜티를 직접 검색하고, 개인과외교습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개인과외교습을 제안하는 회원의 제안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개인과외교습의 구체적인 내용(교습비, 교습 방식, 교습 가능 시간 등)을 앱 등을 통하여 튜터 또는 튜티 회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③ 앱 등을 통하여 회원의 정보(닉네임, 성별, 온/오프라인 교습 방식, 프로필 사진 등)은 다른 회원들에게 노출됩니다. ④ 회원은 개인과외교습 계약 해지 등의 이유로 회사에 지불한 이용요금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때 회사로부터 환불 가능한 금액은 튜터/튜터 측으로부터 환불받은 수업료에 대하여 산정한 이용요금에 한합니다. 다만, 이용요금 환불 시 본인의 프로필에 환불 정보가 기재될 수 있습니다. 제11조(회사의 개인과외교습 계약 체결 중재) ① 회사는 회원이 앱 등을 통하여 자신의 학습조건에 맞는 튜터 또는 튜티를 검색하고 직접 개인과외교습 문의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튜터와 튜티 사이의 개인과외교습 계약 체결 또는 세부사항(과외비, 교습 과목, 교습 시간, 교재 등)에 대하여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간 개인과외교습 계약 내용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의 계약 위반, 의무 불이행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교습비 결제 및 정산) ①“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계좌이체 (단, 신한은행만 가능)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4.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② 회원은 제1항 2호의 결제방식으로 교습비를 지급하는 경우, 회사는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전자지급결제대행업자(PG사)가 정한 요율에 따라 교습비의 3 ~ 5%를 결제수수료로 공제합니다. 제13조(수신확인통지․) ① 회원은 앱 등을 통하여 회원 간 개인과외교습 계약을 체결한 경우, 계약일로부터 3일 이내 및 첫 수업일 시작 이전까지 합의한 교습비를 회사의 과외 중개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요금으로 회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이때 ‘합의한 교습비’란 과외교습 계약 당시 교습기간 및 수업 시수를 기준으로 산정한 교습비를 지칭하며 앱 등을 통하여 연결된 첫 수업일 이후 모든 수업(첫 번째 계약 이내에 수업 시수나 과목이 증가한 경우를 모두 포함합니다)에 대한 교습비를 의미하는 것으로, 본 조에서 규정하는 상세사항을 준용하여 이용요금을 산정합니다. ①-1. 첫 수업일로부터 연휴, 시험, 교습 당사자 간 개인 사정(이 경우 튜터 및 튜티 측의 사유를 모두 포함합니다), 질병 등으로 인하여 첫 달 수업 회차가 익월로 이월되는 등 교습기간 내 진행하기로 계약된 수업 횟수를 교습 기간 내 소진하지 못하는 등의 상유로 수령한 과외비가 계약된 과외비보다 적은 경우, 계약된 과외비를 기준으로 이용요금을 산정하여야 합니다. ①-2. 첫 번째 교습비는 회원 당사자 간 협의한 사항에 따라 아래와 같이 책정할 수 있습니다. a. 첫 번째 과외비 기간을 1주로 협의한 경우 : 1주 간의 총 수업료 b. 첫 번째 과외비 기간을 한 달로 협의한 경우 : 한 달 간의 총 수업료 c. 기타 방식(횟수별, 주차별 방식 등)으로 협의한 경우 : 첫 수업일로부터 30일 동안 진행하기로 계약된 수업에 대한 총 수업료 ①-3. 본 조에서 의미하는 교습비는 통상 교습 관련 부수비용(EX. 교통비, 교재비, 장소제공비)을 모두 포함한 비용을 의미하며, 튜터/튜티 간 사전 합의 하에 부수비용을 교습비 이외에 추가로 지불하였을 경우에만 부수비용 항목 제외가 가능합니다. ①-4. 튜터회원은 앱 등을 통하여 그룹과외를 구성하였거나 또는 앱 등을 통하여 성사된 튜티회원에 의하여 첫 수업일로부터 합의한 교습기간 내에 교습 인원이 추가된 경우(지인 등), 그룹 내 각 튜티별로 교습기간을 기준으로 산정한 교습비의 총합에 대한 이용요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①-5. 이용요금은 교습 기간을 기준으로 한 달을 넘을 수 없으며, 수업 진행 일수가 연장되었을 시 이전과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② 튜터회원은 제1항의 개인과외교습이 체결된 경우 개인과외교습 체결 일자, 교습비 등 이용요금 산정에 기초가 되는 내용을 지체 없이 회사에 통지해야 하며,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앱 등을 통하여 개인과외교습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간주합니다. ②-1. 회원이 앱 등을 통하여 검색한 튜티회원과 개인과외 교습을 진행하는 경우 ②-2. 회원이 앱 등을 통하여 튜티회원으로부터 개인과외교습 문의를 받은 후, 개인과외교습을 진행하는 경우 ③ 회원은 튜티로부터 시범과외 및 소액의 일회성 과외 교습과 관련된 모든 유료 과외교습에 관하여 교습비를 수령한 경우 해당 수업일로부터 7일 이내에 기존의 이용요금과 동일한 총 교습비의 6%(부가세 포함)를 이용요금으로 회사에 지급하여야 한다. ④ 회원은 본 조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본 계약이 해제 또는 해지된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본 조에 따라 산정된 이용요금의 10배액을 위약금으로 지급해야 합니다. 제14조(교습비의 환불) 회사의 환불정책은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을 준수합니다. 튜터 또는 튜티회원의 사정으로 인하여 개인과외교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당사자 간 환불방법에 대해 합의한 사항이 없다면 회사의 환불정책(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제18조 제2항, 제3항 및 별표 4 근거)에 따라 교습비를 환불해주어야 합니다. 제15조(커뮤니티 게시글의 삭제 및 접근 차단) ① 회원은 게시글로 인해 법적인 문제가 발생하거나 사생활 침해 및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가 침해된 경우 회사에 해당 게시글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해당 게시글을 법적 및 도의적으로 판단하여 삭제할 권한이 있으며, 만약 권리 침해 여부가 불분명하거나 당사자 간 다툼이 예상될 경우에는 해당 게시글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글을 삭제하고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경우, 해당 게시글이 작성된 커뮤니티에 필요한 조치를 한 사실으 명시하고, 불가능한 사유가 없을 경우 이를 요청한 자와 해당 게시글을 작성한 회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합니다. 제16조(광고의 게재 및 발신) ①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서비스 내부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정보 및 서비스 이용 기록을 활용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광고성 정보 수신에 명시적으로 동의한 경우, 회원이 동의한 수단을 통해 광고성 정보를 발신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광고 게재 및 동의된 광고성 정보의 발신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과 더불어 회사가 통보하는 고지사항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은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만일,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할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①-1. 성적 도의관념에 반하는 행위 a.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유해정보 유통 행위 b.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른 불법촬영물 등 유통 행위 c. 청소년보호법에 따른 청소년유해매체물 유통 행위 d.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정보통신에 관한 심의규정에 따른 심의기준의 성적 도의관념에 반하는 행위 e. 개인과외와 커뮤니티를 활용한 이용규칙 금지행위에 따른 불건전 만남, 유흥, 성매매 등 내용 유통 행위 ①-2. 홍보/판매 행위 a. 이 약관이 적용되는 서비스 및 기능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서비스 및 기능에 대한 직‧간접적 홍보 행위 b. 서비스, 브랜드, 사이트, 어플리케이션, 사업체, 단체 등을 알리거나 가입,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직‧간접적인 홍보행위 c. 계정 판매 및 공유, 대리 게시, 서포터즈 등을 통해 여러 학교에 다발적으로 게시되는 동일한 주제에 대한 직‧간접적 홍보 행위 d. 비상업적 목적의 일상 생활과 관련된 중고 품목 이외의 품목 등 커뮤니티 이용규칙 금지행위에 따른 홍보 및 판매 행위 ①-3. 개인정보 또는 계정 기만, 침해, 공유 행위 a. 개인정보를 허위, 누락, 오기 도용하여 작성하는 행위 b. 타인의 개인정보 및 계정을 수집, 저장, 공개, 이용하는 행위 c. 자신과 타인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 양도, 승계하는 행위 d. 다중 계정을 생성 및 이용하는 행위 e. 자신의 계정을 이용하여 타인의 요청을 이행하는 행위 ①-4. 시스템 부정행위 a. 특정 대학교의 학부 재학생 및 졸업생이 아닌 회원이 해당 학교의 재‧휴학 및 졸업한 것처럼 기만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b. 프로그램, 봇을 이용한 서비스 접근 등 사람이 아닌 컴퓨팅 시스템을 통한 서비스 접근 행위 c. API 직접 호출, 비정상적인 게시글 작성 등 허가하지 않은 방식의 서비스 이용 행위 d. 회사의 모든 재산에 대한 침해 행위 ①-5. 업무 방해 행위 a. 서비스 관리자 또는 이에 준하는 자격을 허가 없이 취득하여 권한을 행사하거나, 사칭하여 허위의 정보를 발설하는 행위 b. 회사 및 타인의 며예를 훼손하거나 기타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c. 서비스 내부 정보 일체를 허가 없이 이용, 변조, 삭제 및 외부로 유출하는 행위 d. 상습적으로 계약 체결을 취소하거나 기타 이와 유사한 행위로 다른 회원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e. 앱 등을 통하여 개인과외 교습 계약이 체결된 것이 아님에도 개인적인 이익을 위하여 허위로 성사등록을 하거나 후기를 기재한느 등 기타 유사한 행위로 회사의 공정한 서비스를 저해하는 행위 f. 앱 등을 통하여 개인과외교습 계약이 체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에 계약 체결사실을 고지하지 않거나 교습비를 축소하여 신고하는 행위 (회사가 판단하기에 개인과외교습이 체결되었음에도 이용요금을 지급하지 않았을 것으로 추측되는 정황이 있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g. 회사로부터 개인과외교습 체결 사실 및 그 내용에 대한 확인 요청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회신하지 않고 무시하거나 허위로 회신하는 행위 h. 사전 협의 없이 회사를 제외하고 다른 회원과 거래하거나 거래를 제안하거나 이에 동조하는 행위 및 기타 이와 유사한 행위로 회사 또는 다른 회원,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일체의 행위 ② 기타 법령에 어긋나거나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행위 ③ 회원은 제1항과 제2항에에 기재된 내용 외에 이 약관과 서비스 이용규칙에 규정한 내용에 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④ 회원은 제1항과 제2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위반 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회원에게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재가입 제한 등의 조취를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회원의 의무 위반에 대한 제재조치) ① 회사는 본 약관으로 정해진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영구 정지, 강제 탈퇴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즉시 서비스 이용 제한, 영구정지, 강제탈퇴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하여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전화번호를 도용하거나, 신분이나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를 위조하여 제출하거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 배포, 접속권한 초과 행위를 하거나, 부정경쟁방지법을 위반하여 부정경쟁행위를 하는 등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서비스 이용 제한, 영구 정지, 강제 탈퇴 등의 조치 및 필요한 경우 민‧형사상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에 따라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제한, 영구정지, 강제탈퇴 등의 조치를 취하는 경우 회원이 게재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삭제하거나 블라인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 영구정지, 강제탈퇴 등의 조치에 대해 회사가 정한 날짜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조치를 경감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조에 따른 조치로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이용 제한, 중단 또는 소멸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신용정보의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타인의 모든 개인정보, 비밀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를 확장 또는 추가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고, 이전한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⑥ 후기글 등 게시물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당사자 회원이 권리 침해를 받은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문제 해결을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을 근거로 권리침해 주장자의 요청에 따른 게시물 게시중단, 원 게시자의 이의신청에 따른 해당 게시물 재개 등을 내용으로 하는 게시물차단/복원신청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제20조(책임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1. 회사는 회원 간 과외교습을 중개할 뿐 과외교습계약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회사는 과외교습계약의 이행 또는 불이행으로 발생하는 교습비, 환불, 손해배상 등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①-2. 회원 사이의 분쟁 발생시에 회사가 내부적으로 정한 해결 기준을 참고 자료로서 제시할 수 있으나 회사가 제시하는 기준은 분쟁의 당사자인 회원들에게 구속력이 없는 것으로서 제시한 기준의 타당성 또는 그 기준에 따른 결과에 대해서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①-3.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도 등의 내용에 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는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6.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또는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①-7.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①-8.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9. 회사는 회원들이 회사 앱 등에 게재한 특정 회원에 대한 후기, 평가, 의견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10.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프로그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11. 회사는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거나 예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정보 및 커뮤니티 게시글 등을 활용하여 광고로 이용할 수 있으나,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2조(튜터캠퍼스의 포인트 구매 및 환불 정책) ⓵ 가입자(튜터)는 다른 사용자(튜티)와 과외 매칭 서비스, 프리미엄 게시글 광고, 추가 게시글 등을 이용하기 위해 포인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⓶ 가입자(튜터, 튜티 모두)는 프리미엄 게시글 광고를 이용하기 위해 포인트를 구입 및 사용할 수 잇습니다. 광고 게재 시 이용하는 날짜에 따라 차등 산정됩니다. ⓷ 사용자(튜터, 튜티 모두)는 하루 게시글 1회 무료 게재 이후 추가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포인트를 구입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⓸ 가입자는 포인트 충전 구매 후 지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로 사용이 필요하며, 포인트를 지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후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오니 사용에 유의 바라겠습니다. 단, 3개월 이내에 미사용 충전 캐시에 대하여 환불을 요청하고, 해당 충전 포인트를 구매하기 위해 지급한 대금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⓹ 회사(튜터캠퍼스)는 가입자가 환불을 요청한 날로부터 영업일 3일 이내에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수단으로 대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PG사를 통한 실질적인 카드결제 이후 환불/취소 요청시 결제한 카드로 영업일 기준 3~5일 이내에 취소 처리됩니다. ⓺ 부득이한 경우 회사는 영업일 3일 내에 회원의 계좌로 금원을 송금하는 방식으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카드결제 시점으로부터 1년이 경과한 경우 휴대폰 소액결제 당월 전액 환불이 아닌 경우 기타 결제수단으로 환불이 불가한 경우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위 항에 의해 포인트 환불 시 해당 튜터캠퍼스 이용에 대한 혜택으로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제공한 보너스 포인트는 전액 소멸됩니다. 상법 제 64조(상사시효)에 근거하여 회원이 구매한 충전 포인트는 튜터캠퍼스의 최종 이용일로부터 이용내역 없이 60개월이 경과한 이후 자동으로 소멸되어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의 등록정보가 허위 정보로 판명되거나 가입 조건 서비스 이용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점이 판명될 경우 징계 및 강제 탈퇴가 되며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이 자진탈퇴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잔여 충전 캐시 및 보너스 캐시는 자동으로 소멸되어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23조(보너스 포인트) ⓵ 가입자는 튜터캠퍼스 포인트 구매에 대한 혜택으로 회사로부터 튜터캠퍼스 서비스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자는 보유하고 있는 충전 포인트를 모두 사용한 경우에만 보너스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⓶ 보너스 포인트는 회사가 가입자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혜택으로 금전으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회사는 보너스 캐시 소멸일로부터 1개월 전에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보너스 캐시가 소멸 예정임을 통지합니다. 제24조(튜터캠퍼스 포인트 대금지급방법) ⓵ 회원은 포인트의 구매에 대한 대금을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지급합니다. 신용카드 (간편)결제 휴대전화 (간편)결제 선불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회사는 대금의 결제를 직접 처리하지 않으므로 회원이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과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과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6조(회원의 게시물) ① 회원이 회사 앱 등에 작성한 게시글, 콘텐츠 등의 일체의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모든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이 약관이나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블라인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이 회사 앱 등에 작성한 게시물을 회사가 회사 앱 등에 노출되는 등 서비스를 운영, 개선, 홍보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 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③ 회원은 제2항의 권한을 회사에게 부여하기 위하여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7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노력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사전에 통보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들 간에 발생하는 분쟁 및 회원 스스로의 과실로 일어난 피해에 대해 관여하거나 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다른 회원의 관련 법규, 본 약관 위반으로 인하여 피해를 본 경우, 회원은 이를 회사에게 제보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신고내용을 확인하고 본 약관 등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